티스토리 뷰

파주 타조마을 입장료, 체험가격, 마술 공연시간

 

파주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타조마을은 아름답고 아담한 동물농장에서 동물과 농촌체험을 테마로 자연을 배우고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자연 학습공간입니다. 타조 및 양, 오리, 토끼, 거위 등 동물친구들에게 먹이주기 및 관찰 학습을 할 수 있으며, 타조 알 껍질 조각에 직접 그림을 그려 넣어 나만의 목걸이를 만들고 아토피 진정, 피부 보습에 좋은 타조오일과 천연 재료를 쓴 수제 비누를 직접 제작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일 농부가 되어 고구마 수확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동물마을에는 타조 뿐만 아니라, 토끼마을, 대동물마을, 공작새 마을, 애완동물 등의 구성으로 아이들이 많은 동물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파주 타조마을 이용안내

 

관람시간

03월~10월 : 오전 10시~오후 6시

11월~02월 : 오전 10시~오후 5시

 

 

 

타조마을 체험 모습

 

마술 공연시간

1회 11시 30분

2회 13시 00분

3회 14시 30분

4회 16시 00분

5회 17시 30분

 

공연은 25분간 진행되며, 공연 15분전 입장 가능합니다. 공연자와 공연내용은 일정기간 이후 변경됩니다.

 

 

 

 

타조 시력 알아보기

 

사람과 비교한다면 약 10배 정도는 된다합니다. 즉, 사람의 평균 시력이 1.0이라면 타조는 10.0 정도이지요. 쉽게 말하면 시력측정시 시력측정표와의 거리가 보통 4m인데, 타조는 40m 뒤에서 봐도 사람과 같은 크기로 글씨를 볼 수 있답니다.

 

 

타조는 초식에 가까운 잡식동물입니다. 또한 소화를 돕기 위해 작은 돌맹이나 모래를 많이 주어 먹습니다. 결코 먹이로 먹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은 타조의 이 모습을 보고 착갈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타조는 자신의 배설물(변)을 다시 주워먹는 아주 특이한 습성이 있어요. 그래서 소나 돼지, 닭등의 가축을 기르는 것보다 배설물의 양이 월등히 적으며 그래서 타조 축사는 다른 가축과 달리 휠씬 깨끗하고 냄새도 안난답니다.

 

 

 

파주 타조마을 입장료는 대인, 소인(24개월 이상) 5.000원

 

 

 

파주 타조마을 찾아가는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