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본태박물관 입장료, 관람시간, 가는길 정보

 

제주 여행에서 빠지면 섭섭한 본태박물관은 본래의 형태라는 뜻인데요. 본태박물관은 전통과 현대의 공예품을 통해 인류 공통의 아름다움을 탐색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박물관은 대리석을 연상케 하는 건축가 고유의 노출콘크리트와 건축 요소로 차용된 빛과 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안도타다오 건축의 뛰어난 수준을 보여줍니다.

 

 

과거와 현재를 통해 새로운 매래가치를 발견하는 목적을 위해 전시 뿐 아니라 교육, 세미나,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제주도민에게는 수준 높은 한국 전통문화를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 아름다운 공예품으로 빛어낸 전시, 제주도의 수려한 풍경 3박자가 어우러진 빼어난 문화 공간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제주 본태박물관 관람안내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762번길 69

관람시간 : 10:00~18:00

 

 

 

 

 

본태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대인, 청소년, 소인/경로 그리고 일반, 도민, 장애인/국가유공자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소장품

 

본태박물관에는 전통 한옥의 공간에서 사용되었던 조선시대 생활유품이 고르게 수집되어 있습니다.

전통문화에 담긴 본래의 아름다움을 발견하여 소개함으로써 현대와 다시 소통하고자 시도하였습니다. 전통 수공예품은 소박함과 단정함을 지니고 있지만 때로는 예상치 못한 파격과 탁월함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우리의 전통문화유산에 담긴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소개합니다.

 

 

 

 

전시해설안내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

총 소요시간 : 약 1시간 20분

 

도슨트 설명과 함께 전시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제주 본태박물관 찾아가는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