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천체탐구와 천문학습의 장으로 활용될 최첨단 천문우주 과학시설로써 21세기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무한한 꿈과 희망을 심어줄 과학문화 공간입니다. 내부에는 전시실과 4D영상관, 천체투영실과 관측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외부에는 태양계 광장이 조성되어 있어 관람객들에게 야간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1층에는 우주선을 타고 달까지 여행을 가는 과정의 영상을 볼 수 있는 4D입체영상관(50)석과 전시실이 있으며, 2층에는 반구형 스크린이 있는 134 규모의 천체투영실과 세미나실, 회의실, 연구실, 사무실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밖에 야외 광장에는 태양계 행성과 해시계, 관망용 쌍안경 2대 등이 설치되어있습니다.

 

 

 

별빛누리공원 관람시간

 

10월 1일부터 다음 해 3월 말까지 :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 오후 3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휴관일

매주 월요일(단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1월 1일, 설 당일, 추석 당일

 

※ 마지막 4D 입체영상관은 매표마감 30분 전에 발권하셔야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별빛누리공원 입장료

 

입장료 구분은 어린이(초등), 청소년(중·고등) 및 군인, 성인 그리고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 도민은 50% 할인

 

 

 

 

제주별빛누리공원 풍경

사진 : 한국관광공사

 

 

 

 

관람 소요시간 안내

 

일반적으로 관람료를 지불하고 입장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4D입체영상관, 천체투영실, 관측실, 전시실, 옥상 전망대가 있습니다.

 

4D 입체영상관 : 1층, 상영시간 5분(신장 120cm미만의 미취학아동은 입장이 안되요)

 

천체투영실 : 2층, 상영시간 17~20분

 

관측실 : 3층, 주간 : 태양관측(10분), 야간 : 별자리관측(30분)

※ 기상의 영향으로 관측이 안될시 망원경 이론설명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위 3개 관은 시작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전부 관람하시는데 1시간 남짓 소요됩니다.

 

전시실 : 2층, 자유관람(전시실을 관람하시는 시간에 따라 전체적인 관람시간은 늘어납니다)

이들 시설을 모두 이용하는데 약 1시간 30분가량 소요됩니다.

 

 

 

 

별빛누리공원 이용팁

 

공원내에는 식당과 숙박시설이 없습니다. 간단히 차 한잔 할 수 있는 자판기가 내부에 마련되어 있으며, 1층에 간단한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개인 관람일 경우 현장방문하여 이용이 가능하십니다(별도 예약은 없습니다)

단체관람일 경우에는 필히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달보로 가는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