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관광명소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은 부산광역시 문화관광과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관광명소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10곳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1,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청사포정거장)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2020년 10월에 개장한 곳으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약 2km의 구간을 관광열차를 타고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개발하여, 수려한 해안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국제 관광도시 부산, 해운대 관광특구의 핵심 관광 시설입니다. 열타를 타고 가면서 해운대의 해안절경과 시원한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2,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감천문화마을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감천문화마을은 1950년대 6.25 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민족현대사의 한 단면과 흔적인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볼수 있는 곳입니다. 산자락을 따라 질서정연하게 늘어선 계단식 집단 주거형태와 모든 길이 통하는 미로미로 골목길의 경관은 감천만의 독특함을 보여줍니다. 

 

산비탈을 따라 계단식으로 들어선 아름다운 파스텔톤의 집들과 미로와 같은 골목길이 있어 한국의 마추픽추, 산토리니로 불리고 있습니다. 감천문화마을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그림같은 마을의 풍경을 즐기면서, 골목골목 설치된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감천문화마을 내 입주작가들의 공방을 통해 다양한 공예 체험도 가능하여 관광객들이 끓임잆이 찾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어린 왕자

 

 

 

3,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부산광역시 서구 송도해변로 171(암남동)

 

송도해수욕장에 위치한 송도해상케이블카는 우리나라 제 1화 공설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의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해 29년만에 복원되었습니다. 부산에어크루즈는 해수욕장 동쪽 송림공원에서 서쪽 암남공원까지의 구간을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캐빈을 포함하여 최신기종인 캐빈 39기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바다 위를 가로질러 운행함으로써 부산 송도일대의 빼어난 풍광ㅇ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색다른 경험과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야경이 멋진곳

 

 

 

4, 자갈치 시장

(중구 자갈치해안로 52)

 

남포동 남항의 바닷가에 위치한 자갈치 시장은 부산의 대표적인 어시장입니다. 1945년 광복 후에 시장이 형성되었고, 당시에는 남포동 시장이라고 불렀스니다. 자갈치 시장의 이름의 유래는 한국 전쟁 이후 자갈밭에 있었던 시장이기에 자갈밭과 곳, 장소를 나타내는 처(處)가 경상도 사투리로 발음하게 되어 자갈치가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현대식 건물로 되어 있는 자갈치 시장은 1층은 수산물 시장, 2층은 회 센터, 그 외에 한식당, 골프 클럽, 뷔페, 공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산물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구입한 생선을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자갈치 시장 풍경

 

 

5, 흰여울 마을

(부산 영도구 흰여울길 379)

 

사진찍기 좋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흰여울 마을은 피나민들의 애잔한 삶이 시작된 곳이자 현재는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문화공동체 흰여울마을이 자리한 곳입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원도심 흰여울길은 봉래산 기슭에서 굽이쳐 내리는 물줄기가 마치 흰 눈이 내리는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이름 지어졌다고 합니다. 2011년 12월, 낡은 가옥을 리모델링하면서 현재는 영도의 생활을 느낄 수 있는 독창적인 문화예술마을로 거듭났습니다. 

 

사진이 예술이네요.

 

 

 

6,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광안리 해수욕장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광안동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2동에 있으며 해운대 해수욕장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관광 명소이데요. 해수욕뿐 아니라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카페 등과 시내 중심가 못지 않은 유명 패션상가들이 즐비하며,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가 있어서 여행의 즐거움을 더 해주는 곳입니다. 특히 밤이 되면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이 장관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모습

 

 

7,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남구 오륙도로 137)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35M 해안절벽 위에 철제빔을 설치하고 그 위에 유리판 24개를 말발굽형으로 이어놓은 15M의 유리다리입니다. 바닥유리는 12mm유리판 4장에 방탄필름을 붙혀 특수 제작한 두께 55.49mm의 고하중 방탄유리로 '안전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짜릿한 경험 울산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발 아래 투명유리를 통해 파도가 절벽을 때리는 모습은 현기증일 날 정도로 아찔함을 느끼게 합니다. 스카이워크 앞에 펼쳐진 바다는 시시때때로 아름답고 다채로운 색상을 연출하고 있어 사진촬영의 명소이며, 날씨까 좋은 날에는 대마도를 가장 가까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찌릿한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오륙도스카이워크

 

 

8, 국립 해양박물관

(부산 영도구 해양로301번길45)동삼동

 

국립해양박물관은 '나의 바다,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해양문화, 해양역사·인물, 항해선박, 해양생물, 해양체험, 해양산업, 해양영토, 해양과학 등 해양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해양박물관입니다. 물방울을 형상화한 아름다운 외관은 세계적 해양한국의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으며 규모로는 우리나라 세 번째에 해당하는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바다의 역사를 통해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국내외 1만 4천여 점의 유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설전시설(8개관)과 기획전시실, 어린이 박물관을 통해 전히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양도서관, 수족관, 대강당, 야외공연장, 4D영상관 등을 갖추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9,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죽성성당

(부산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134-7)

 

부산 기장군 죽성리에 위치한 죽성성당은 2009년 SBS 드라마 '드림'을 촬영하기 위해 지어진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오래전 방영된 드라마는 잊혀졌지만 잘 만들어진 이 공간만큼은 기장을 찾는 여행객의 필수 코스라고 할 정도로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성당 내부는 갤러리로 운영되고 있어서 운 좋게 전시일정과 겹친다면 뜻하지 않은 볼거리를 경헐할 수 있습니다. 작은 어촌마을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 덕분인지 남다른 분위를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0, 부산 국제시장 

(부산 중구 신창동4가)

 

영화 '국제시장'으로 더욱 유명해진 국제시장은 해방 이후 모여든 귀환 동포들과 6.25전쟁으로 밀려온 피난민들이 모여들어 상권을 이루었으며, 미군의 구호품과 반출물자 등이 유통되면서 유통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1968년 이후 현대화 작업이 진행되었고, 2002년 아케이드가 설치되었으며 2008년에는 인근 시장들과 연합하여 국제 마켓 타운을 결성했습니다. 

 

 

이상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추천을 마칠까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곳 외에도 부산에는 많은 여행 명소가 있으니 다양한 여행명소를 알고 싶은 분들은 부산 관광이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 관광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