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시간에는 경기도 화성시 용주로에 위치한 용주사

입장료와 템플스테이, 가는길 알아보았어요.


 

 

 

용주사 간략한 소개

출처 : 한국관광공사

 

융건릉을 빠져 나오면 1.7km지점에 숲으로 둘러싸인 용주사가 있다. 행정구역상으론 태안읍 송산리지만 융건릉을 모신 화산 뒤쪽인 동쪽기슭이다. 이곳엔 본디 신라 문성왕 16년(854)에 염거화상이 창건한 갈양사가 있었다. 고려 광종 21년(970)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수륙재를 개설하는 등 청정하고 이름 높은 도량이었으나 병자호란때 소실된 후 폐사가 되었으나 정조가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을 화산으로 옮기면서 절을 다시 일으켜 원찰로 삼았고 낙성식날 밤 정조가 꿈을 뚜니 용(龍)이 여의주를 물고 승천하여 절 이름을 용주사(龍珠寺)라 했다고 전한다. 정조는 용주사를 중창할 때 부모은중경(父母恩重經)을 목판에 새겨 보존하도록 명을 내리고 당대 제일의 화가 김홍도에게 맡겨 아름답게  꾸미도록 했다. 50여 목판과 함께 대웅전 옆 잔디밭에는 10개항에 이르는 부모은중경을 새긴 탑비가 우뚝 서 있다. 대웅전 후불탱화는 김홍도의 지휘로 그려진 걸작이고 정조대왕이 심었다는 대웅전 앞 회양목은 수령이 무려 200여년이 넘는 천연기념물 제264호이다. 범종각의 동종도 상원사 동종, 국립경주박물관의 에밀레종 등과 더불어 손꼽히는 걸작이고 역시 국보 제120호이다.

 

 

 

용주사 모습

 

 

 

2019 경기도 연등축제 안내

 

 

 

 

 

[용주사] 주중 휴식형 템플스테이

2019.04.22~2019.05.01

 

 

휴식형 템플스테이는 쉼의 완성인 몸·마음·생각을 쉽게 하는 것입니다. 몸은 바쁘게 움직이지만 마음은 항상 한가하게 지낼 수 있게 되고 우리의....

 

 

템플스테이 예약 문의

 

 

 

템플스테이 숙소 시설과 준비물 정보

 

템플스테이 숙소는 15명 이상이 머무를 수 있는 대방, 인원에 따라 4~8명까지 수용 가능한 일반 방사로 구분됩니다.공용 화장실과 샤워실이 기본이며, 화장실이 딸린 방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준비물은 샴푸, 린스, 칫솔, 클렌징폼, 드라이기, 수건, 갈아입을 옷 등입닏. 일반적으로 템플스테이 화장실에는 비누와 치약이 있으며, 입소시 조끼와 바지를 지급합니다. 다만 사찰별로 지급 및 구비하는 물품이 다르니 홈페이지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아울러 한여름을 빼고는 산사의 아침저녁은 추우니 가디건이나 점퍼 등 두꺼운 옷도 잊지 마세요.

 

 

식사

 

한국불교에서는 채식을 합니다. 때문에 템플스테이에서는 일체의 고기와 계란, 인스턴트식품 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신 제철 나물과 채소, 두부와 콩 등으로 만든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채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용주사 위치 및 찾아가는길

 

화성시 송산동 188번지(445-975)

 

 

 

용주사 입장료 구분은 어른, 청소년, 어린이 그리고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무료입장은 대한불교조계종 신도증소지자, 7세미만 어린이, 65세이상의 노인(경로증 소지자) 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