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제주도 부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부산 여행 지역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부산 관광명소 중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10곳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부산가볼만한곳 베스트 1

키지니아 부산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카자니아 부산은 2016년 4월 오픈하였다. 키자니아 부산은 전 세계 5.000만 명 이상이 경험한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일반적인 놀이공원과는 차별되는 직업을 테마로 하는 리얼테마파크로, 서울 잠실에 이어 국내에서는 2번째, 전 세계 22번째로 오픈 했다. 해운대 신세계 센텀시티몰 4~6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산 및 영남권 아이들에게 70여 가지 전문적인 직업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키자니아 부산은 도시의 특색을 살려 수영만을 재현한 스크린을 통해 보트를 조종하는 '보트 조종스쿨', 야구의 도시답게 피칭캠을 통해 투수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스포츠 중계센터' 등 차별화 한 체험 활동을 제공하며, 진에어, 오뚜기, 신세계, MBC 등 국내외 대표기업, 공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문적이고 리얼한 체험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관광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부모는 자유롭게 쇼핑하고, 아이는 전문 인력의 케어 아래 직업체험을 할수 있는 '나홀로 키자니아', 프라이빗 파티룸에서 생일파티를 하고 키자니아를 즐기는 '생일을 부택해'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키자니아 풍경

 

 

키지나아 부산 이용안내

 

키지니아 부산 주차장 이용 시 키지니아 안내데스크에서 보딩패스로 무료 주차를 확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2

다대포해수욕장

 

완만한 수심과 모래사장으로 가족단위 피서객이 많이 찾는 곳, 다대포해수욕장

 

부산시내에서 서남쪽으로 약 8km 거리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 900m, 폭 100m에 평균수온 21.6℃의 조건을 갖추었다. 낙동강 상류에서 실려온 양질의 모래밭과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과 따뜻한 수온으로 널리 알려진 피서지이다. 민박이나 야영이 안 되는 곳으로 주변에 숙박과 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해안에서 300m 거리의 바다까지도 수심이 1.5m 안팎이어서 가족단위의 피서지로 적합하다.

 

 

1987년 낙동강 하굿둑이 준공되면서 강물의 유입이 막혀 해수욕장의 기능이 예전만 못해졌기 때문에 하굿둑에서 낚시를 하거나 간조 때 해수욕장 모래밭에서 소라나 게를 잡으려는 관광객이 더 많이 찾는다.

 

 

 

다대포해수욕장의 또다른 볼거리, 다대포 낙조분수

 

'다대포 꿈의 낙조분수'는 다대포해수욕장 입구 2519㎡의 광장에 분수 원형지름 60m, 최대 물높이 55m, 물 분사 노즐수 1046개, 조명 511개, 소분수 24개 등 세계 최대 규모를 갖추고 있다. 세계의 유명분수들이 대부분 호수 안 또는 벽면에 설치됐지만 이처럼 바닥분수로 음악과 조명이 어우러진 장관을 연출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다대포의 낙조분수는 이미 한국기록원으로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분수대로 정식인증을 받았다. 이제는 세계 기네스북 등재를 신청해놓은 상태이다.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다대포 낙조분수는 이곳을 찾은 사람들이 직접 참여하여 좀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계절별, 테마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았다. 물론 화려한 장관을 연출하는 분수 쇼를 보는 것만으르도 좋은 볼거리가 되지만,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분수 쇼와 더불어 좋은 추억거리가 하나 더 생기는 셈이다.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3

더베이 101

 

아름다운 바다와 산 그리고 현대적인 건물들이 공존하는 세계적인 휴양지, 해운대, 문화와 예술을 위한 공간, 바다가 주는 흥분을 조금 더 느낄 수 있는 공간, 누구나 머물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 더베이는 해운대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많은 관광객이 야경명소로 찾는 곳이다.

 

 

더베이 101 풍경

 

 

 

더베이 101 찾아가는길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4

벡스코(BEXCO)

 

벡스코는 연면적 92.761㎡ 건설된 국제규모의 전시·컨벤션센터이다. 21세기 세계화를 지향하는 초일류 전시컨벤션기업 건설,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전시회 및 국제회의의 부산 개최를 통한 부산·경남 지역의 국제화·산업화·정보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기둥이 없는 초대형 단층공간으로 공인 축국장 3배 크기의 전문전시장과 다목홀, 야외전시장, 상설전시장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첨단설비가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 국제전시회 및 국내전시회, 대규모 회의, 공연, 이벤트, 스포츠 행사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벡스코 찾아가는길

 

 

 

 

부산가볼만한곳 베스트 5

흰여울문화마을(힌여울길)

 

흰여울길은 예전에 봉래산 기슭에서 여러 갈래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림으로써 마치 흰눈이 내리는 듯 빠른 물살의 보습과 같다하여 흰여울길이라합니다. 흰여울길 주변일대를 제2송도라 일컫습니다. 바다 건너편 암남동의 송도를 제1송도라 하고 마주 보고 있는 이곳을 제2송도라 하였습니다.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등 수많은 작품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2011년 12월 공, 폐가를 리모델링하여 지역 예술가의 창작의욕을 북돋우고, 영도 구민들로 하여금 생활 속 문화를 만나게 하는 독창적인 문화, 예술 마을로 거듭났습니다.

 

 

길과계단

 

흰여울길은 마을의 앞마당이자 버스가 다니는 절영로가 생기기 전까지 영도다리 쪽에서 태종대로 가는 유일한 길이었습니다. 절영로에서 흰여울길 사이에는 세로로 14개의 골목이 나있습니다. 전체로 보면 여러 갈래의 샛길들이 미로처럼 얽혀있습니다. 미로와 샛길이 많다는 것은 피란민들이 지내는 삶의 공간이 그만큼 힘들고 험난했음을 말해줍니다.

 

 

절영해안산책로

 

부산 전역에 조성된 갈맷길(총 길이 263km)의 3-3구간으로 영도지역 구간입니다. 남항 외항을 끼고 태종대까지 해안길과 산길로 이어져있습니다. 흰여울길과 절영해안산책로 사이에는 모두 5개의 층층계단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맏머리계단

 

흰여울마을의 들머리에 있는 200m 높이의 계단입니다. 계단 중간쯤에 주민들이 이용하던 말머리샘이 있었다고 합니다.

 

 

 

 

흰여울마을 찾아가는길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6

해운대 동백섬

 

해운대해수욕장 남쪽 끝에 있는 동백섬의 자연을 그대로 공원으로 조성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다. 오른편으로 눈길을 돌리면 백사장이 끝나는 지점에 조선비치호텔이 있고 그 뒤편에 아담하게 동백섬이 자리하고 있다. 원래는 섬이었던 이곳은 오랜 세월 퇴적작용으로 육지와 연결되었지만 아직도 동백섬이라고 부르고 있어 옛날 지형을 연상시켜 주고 있다.

 

 

일찍이 최치원 선생을 비롯한 많은 시인 묵객들은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이곳의 절경을 찾아 노닐고 그 감흥을 읊어 후세에 전하고 있다.

동백섬을 둘러 산책로가 조성되어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최치원의 해운대 각자, 동상, 시비를 비롯해서 황옥공주 전설의 주인공 인어상과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 과거와 현재에 걸친 인적이 곳곳에 배어 있다. 또한, 동백섬에서 보는 부산의 전경은 인상적인데 건너편 미포쪽 해안끝선과 달맞이 언덕, 바다와 하늘을 가로지르는 광안대교, 부산바다의 상징 오륙도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름 그대로 예전에 말발굽에 차일 정도로 동백꽃이 지천으로 피고 지던 곳에는 지금도 변함없이 겨울에서 봄 사이에 꽃망울을 맺고 빨간 꽃이 통으로 떨어져 운치를 더하고 있다.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7

티파니21 크루즈 유람선

 

부산 관광을 유람선에서 만나자

 

국내 최대 해양관광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새로운 개념의 파티 컨벤션크루즈로 해상관 광유람과 식사, 이벤트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한번에 즐길 수 있으며 고객의 맞춤식 이벤트가 가능한 유람선이다. 부산은 1.8km의 아름다운 해운대 해안선과  APEC 회의장이 있는 동백섬, 부산 수영구 남천동의 49호 광장, 그리고 해운대 우동의 센텀시티 부근을 잇는 국내 최대의 해상교량인 광안대교, 바다를 둘러싼 바위 병풍과 평형한 수십 개의 바위가 해변에 돌출되어 있는 특이한 경치가 장관인 이기대와 부산시 지정문화재 '기념물 제22호'인 오륙도, 오륙도와 더불어 부산을 대표하는 암석해안의 명승지로 웅장한 숲과 구비치는 파도가 절경을 이루는 태종대, 그리고 영도와 육지를 잇는 총길이 260m 넓이 20m의 아치교인 부산대교, 국내 최대의 수산시장인 자갈치 시장, 부산 국제영화제로 유명한 PIFF광장 등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티파니 21호의 즐길거리

주간의 경우 오륙도와 이기대의 절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야간의 경우 부산 밤바다하면 떠오르는 해운대와 광안대교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특히나 야간 디너투어 같은 경우 선상만찬과 라이브공연이 포함되어있으며 선상파티, 해맞이, 선상불꽃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와 회갑연 등 각종 기념행사 등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운항코스

2018년 3월 1일부터 5항차 시간이 30분 앞당겨 집니다.

 

 

 

 

유람선 타는곳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1로 168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8

송도해상케이블카

 

송도해수욕장에 위치한 송도해상케이블카는 우리나라 제1호 공설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의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해 29년만에 복원되었다. 부산에어크루즈는 해수욕장 동쪽 송림공원에서 서쪽 암남공원까지의 구간을 바닥이 크리스탈캐빈을 포함하여 최신기종인 캐빈 39기가 운행된다. 특히, 바다 위를 가로질러 운행함으로써 부산 송도일대의 빼어난 풍광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뮤직엄 '송도 도펠마이어 월드', 아시아 최초의 공중그네 '스카이스윙', 테마파크 포토서비스 등 다양한 테마시설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송도해상케이블카 이용안내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9

광안대교

 

총연장 7.4km로 광역시66호선인 광안대로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통 49호 광장에서 해운대구 우동센텀시티 부근을 잇고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복층교량이다. 광안대로는 교량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상층부에서 바라보는 주변경관이 일품으로써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손을 뻗으면 잡힐듯한 부산의 상징인 오륙도, 광안대로를 둘러싼 황령산과 가기자기한 광안리 백사장, 해운대 동백섬과 달맞이언덕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예술적인 조형미를 갖춘 최첨단 조명시스템이 구축되어 요일별, 계절별로 다양하고 찬란한 불빛으로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경관조명 덕분에 부산의 명물로 자리잡았다. 이처럼 낮에는 주변에 위치한 천혜의 관광자원과의 조화를 통한 웅장함을, 밤에는 낭만과 휴식의 야경을 제공하는 등 관광명소와 연계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태종대유원지

 

부산대교를 지나, 영도해안을 따라 약 9.1km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태종대유원지는 1.713.763㎡ 면적에 해발 250m의 최고봉을 중심으로 해송을 비롯한 120여종의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으며, 해안에는 깍아 세운 듯한 절벽과 기암괴석 그리고 탁 트인 대한해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로 옛부터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청명한 날에는 약 56km거리인 일본의 쓰시마섬까지 볼 수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옛부터 시민과 묵객들이 즐겨 찾았던 곳입니다. 이곳은 일제 때부터 오랫동안 군 요새지로 사용되었던 관계로 일반시민의 출입이 제한되어 오다가 지난 1967년 건설교통부가 유원지로 고시하였고, 뒤이어 1969년에 관광지로 지정되었고, 2005년 11월 1일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17호로 지정되었으며, 2013년 12월 6일에는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정되었습니다.

 

 

태종대 이용안내

(야간차량개방)

 

 

다누비열차

 

이상으로 부산 가볼만한곳 10곳 안내를 마칠까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곳 외에도 부산에는 많은 여행코스가 있으니 다양한 여행명소를 알고 싶은 분들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접속후 부산 관광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