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주여행 천년고찰 마곡사 입장료, 템플스테이, 가는길

 

 

마곡사의 이름은 신라 보철화상이 설법 전도할 때 모인 신도가 삼밭의 삼대 같다고 하여 마곡사라 지은것이라고 한다. 절에서 내려오는 애기로는 신라 선덕여왕 12년(642년)에 자장 율사가 창건하여 고려 보조국사가 재건하였다 하나, 그 처음 연원이 확인되지 않고 있고 전하는 연대에 문제가 있는 것을 어쩔 수 없지만 선덕여왕 12년은 백제 멸망이전 백제 의자왕 2년에 해당한다. 만일 642년 창건이 사실이라면, 의자왕 2년으로 전해져야 하는데 적대관계의 신라 연대로 전해지고 있는 것이다.

 

 

 

 

태화산 동쪽 산허리에 자리 잡은 마곡사는 빼어난 자연환경을 갖춘 곳으로도 빼놓을 수 없지만, 충남 지역 불교의 중추적 역활을 담당해온 거찰의 면모를 지닌절집으로도 손꼽히는 절이다. 특히 봄 풍경이 아름다워, 갑사와 함께 '춘마곡 추갑사'라는 말이 붙기도 했다. 대웅전 앞 은적암 입구에서 시작, 마곡사를 한바퀴 도는 약 5km구간의 소나무 숲길은 완만한 정사의 등산로와 울창한 녹음이어우러진 절경으로 봄이면 산수유와 왕벚나무의 꽃이 화려하다. 

 

 

마곡사 경내에는 식민지 시절, 도피 생활을 했던 백범 김구 선생이 해방 후 귀국해 심은 향나무 한 그루가 자라고 있다. 응진전 옆에서 볼수 있다. 

 

 

 

 관람안내

 

마곡사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1.500원, 어린이(초등학생) 1.000원 입니다.

 

무료입장에는 경로증, 장애인, 국가유공자, 조계종신도증 지참자 등이 있습니다.

 

※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마곡사] 2019 새해맞이 특별 템플스테이 12.31(월)~2019.1.1(화)

 

템플스테이 동절기 준비물

세면도구, 수건, 티셔츠, 외투, 운동화, 개인 물병, 방한용품 등(음식물은 반입 금지에요)

 

 

 

공주 마곡사 찾아가는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