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 오동도 동백열차, 주차장 요금, 입장료, 가는길 안내

 

중학교 수학여행으로 오동도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요. 몇십 년이 지났어도 동백나무가 빼곡하게 있던 그 풍경이 잊잊히지 않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아름다운 오동도는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약 15분 정도, 방파제 길을 따라 걸으면 도착한다. 이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 있을 만틈 운치가 있으며,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동백을 이야기하자면 항상 가장 먼저가 여수 오동도다. 섬 전체를 이루고 있는 3천여그루의 동백나무에선 1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해 3월이면 만개한다. 오동도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언덕에는 자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향일암과 더불어 한려수도 서쪽 관광루트의 시작점이 되고 있다.

 

 

음악분수대가 있는 중앙광장을 지나 맨발공원을 따라 올라 가다 보면 오동도의 애달픈 전설비가 나오고 시누대로 무성한 양 갈래의 길을 걷다보면 오동도의 또 다른 매력에 빠져 들기도 한다. 시누대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시누대 터널을 지나 섬 외곽을 도는 순환산책로로 나뉜다.

 

 

오동도 안에 자리한 테마공원에는 25미터의 높이를 자랑하는 등대가 있고, 음악 분수공원, 맨발공원이 있다. 1952년 처음으로 불빛을 밝힌 오동 등대는 여수항과 광양항을 드나드는 선박의 길잡이 역활은 물론 해마다 200여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2.5km에 이르는 자연 숲 터널식 산책로는 동백이 지는 날 소중한 사람의 손을 잡고 걷기에 좋은 장소이다. 미로 같은 산책길 옆으로 펼쳐진 해안은 대부분 암석해안으로 바위와 병풍바위와 소라바위, 지붕바위, 코끼리 바위 등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여수 오동도 관람안내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1-11

 

 

 

동백열차 이용안내

출처 : 여수관광문화

 

동백열차 이용요금 구분은 어른, 청소년, 어린이, 50%감면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동백열차 1.2(오동도 입구~음악분수대 옆 승·하차지)

운행시간 : 09:30~18:00

동절기(11~2월) 단축운행 → 09:30~17:00

※  미리 예매와 왕복은 불가하며, 15분마다 운영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차장 운영시간

하계 : 07:00~22:00

동계 : 07:30~22:00

주차가능차량 : 승용차, 승합차(12인승 이하), 화물차(1톤 미만)

※ 주차장 요금 50%감면에는 경차, 국가유공자, 장애인이 있습니다.

 

 

 

 

분수대 물은 음용수가 아닙니다.

음악분수는 3~11월, 바닥분수는 7~8월에 운용됩니다.

비가오거나,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에는 운용을 하지 않습니다.

 

 

 

여수 오동도 시내버스 가는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