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용머리해안 입장료, 입장시간, 소요시간 정보

 

제주 여행지에서 빠지면 아쉬운 용머리 해안은 산방산 자락에서 해안가로 뻗어가는 곳에 위치한다. 마치바다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 해서 용머리해안으로 불린다. 수천만년 동안 층층이 쌓인 사암층 암벽이 파도에 깎여 기묘한 절벽을 이루고 있다. 파도의 치여 비밀의 방처럼 움푹 패인 굴방이나 암병이 간직하고 있는 파도의 흔적은 장황한 역사와 마주할때의 웅장감을 느끼게 한다. 길이 30m~50m의 절벽이 굽이치듯 이어지는 장관은 CF와 영화의 배경으로도 촬영된 바 있다.

 

 

 

제주 용머리해안 이용안내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입장시간 : 09:00~18:00(만조 및 기상악화시 통제)

소요시간 : 30~40분

입장료 : 어른 2.000원, 청소년·군인·어린이 1.000원

 

 

 

출처 : VISIT JEJU

 

 

 

 

 

해식애 앞쪽으로 좁지만 평탄한 파식대가 발달되어 용머리해안을 일줄할 수 있는 탐방로 역활을 하고 있다.

한바퀴 돌아보는데 30분 정도가 소요되는데, 기상악화나 만조때에는 위험성이 높아 출입을 금하니 방문전 미리 관람가능시간을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다. 사암층을 따라 걷다 보면 나오는 해안가 일대에서는 해녀들이 좌판을 깔아 놓고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근처에는 네덜란드 선인 하멜의 선박이 난파되어 이곳에 표착했던 것을 기념하는 하멜표류기념비가 서있다. 하멜은 조선에서 13년동안 억류되었다가 네덜란드로 돌아간 뒤 서구사회에 조선이라는 나라를 알린 인물로, 기념비는 1980년 한국국제문화협회와 주한네덜란드대사관이 공동으로 세운 것이다.

 

제주 용머리해안은 조수간만의 영향과 기상악화로 인한 안전문제로 출입통제가 될 수 있이니, 관람당일 입장 통제시간 미리 확인 필요(064-794-29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