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완주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 입장료,관람시간,가는길

 

다양한 종류의 술들이 탑처럼 전시되어 있는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은 경각산과 구이 저수지가 맞닿아있는 수려한 경관을 담아 물방울처럼 퍼져나가는 술을 원형으로 형상화한 자연친화적 박물관입니다. 5만 여점의 유물을 통해 태곳적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 술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오롯이 담고 있는 박물관은 풍류와 여유가 가득했던 우리 술 문화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시는 상설전시와 기획전시로 나뉘며, 상설전시실에는 술의 재료와 제조관, 대한민국 술의 역사와 문화관, 세계의 술, 향음문화체험관 등이 있습니다. 야외공원에는 술과 관련된 조형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술잔을 띄우고 자기 앞에 술잔이 올 때까지 시를 지어야 하는 놀이를 재현한 유상곡수연, 여럿이 모여 술 마실때 사용되는 벌칙을 적은 놀이기구인 주령구 등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 이용안내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 덕천전원길 232-58번지

관람시간

3월~10월 : 10:00~18:00

11월~2월 : 10:00~17:00

(폐관 30분 전까지 입장)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 명절 당일

 

반입금지

전시장에서는 음료수나 도시락 등을 반입할 수 없습니다.

박물과내 껌을 씹거나 버릴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성인, 청소년·군경, 어린이 그리고 개인과 단체(20인 이상)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완주군민 50%~40%

※ 무료입장에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7세 이하, 65세이상이 있습니다.

 

 

 

 

 

 

수장형유물전시관

 

수장고는 연중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며 유물을 보관하는 시설로, 유물을 위한 조용한 휴식처이자 박물관의 가장 깊숙한 공간입니다. 수장형 유물전시관은 수장고를 모티브로 5만 여점의 다양하고 방대한 수량의 유물을 주제별로 전시하여 유물이 들려주는 저마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는 공감과 소통의 테마 공간입니다.

 

 

주점재현관

 

뽀얀 탁주가 담긴 커다란 함지를 힘차게 젖는 양조장 장인의 손놀림, 가득 담긴 술통을 야무지개 여미고 부지런히 흙길을 달렸을 짐자전거는 도시의 뒤안길로 사라져 버려 이제는 볼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의 한 장면입니다.

1960년대 양조장과 대폿집, 1990년대 호프를 담은 주점재현관은 한 잔 술에 오늘의 피로를 풀고 내일의 희망을 이야기하던 우리네 일상의 또 다른 모습을 재현한 공간입니다.

 

 

 

완주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 찾아가는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