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인천 여행을 계획사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인천 여행지는 '인천투어'에서 제공하는 인천 관광명소 중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는 10곳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것이며 더 많은 인천 여행지를 알고 싶은 분들은 '인천투어'홈페이지를 접속후 관광명소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수상레저(이스트보트하우스)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핫하게 떠오르는 이스트하우스는 도심내에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카약(kayak), 카누(Canoe), 패일리 보트(F-Boar), Sup보드(Stand Up Paddle Board) 등의 수상레저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특히 해질녁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송도의 모습이 장관이다.

 

 

개장기간 : 상시개장

이용시간 : 10:00~20:30

소요시간 : 30분~50분

 

 

 

 

 

 

능허대지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동 194-54

 

백제시대의 선착장인 능허대 자리에 있던 것으로 알려진 정자를 복원하였다. 능허대는 백제가 중국동진과 통교를 시작한 372년부터 웅진으로 도읍을 옮긴 475년까지 중국을 왕래하는 사신들을 태운 배가 출발하던 나루터가 있던 곳이다. 그러나 지금은 간척사업으로 육지가 조성되어 아파트와 유원지가 들어섬으로써 도심 한가운데 위치하게 되었다. 다만 나루터가 있던 자리라는 것을 잊지 않기 위하여 그 자리를 기념물로 지정하여 작은 정자와 연못을 갖추어 놓았다.

 

 

 

 

밸런스파크

 

인천 광역시 서구 심곡로 100번길 25

 

아이들과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 하는 밸런스 파크는 인천 MTP(Medical Theme Park) Mall에 위치하고 있다. 다양한 놀이와 스포츠를 통해서 근력, 지구력, 운영성 등을 키우는 놀이터로서 가상현실과 3D기술을 활용한 스포츠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밸런스스포치빌리지, 참여형 공연을 능동적으로 공연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밸런스 스터디움, 게임형 부스를 통해 체력진단 테스트를 바탕으로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놀이로 통해 할 수 있는 밸런스 메디컬 빌리지, 아이의 IQ, EQ 등을 알아보고 밸런스 처방전을 제공하는 아동성장 발달 연구소 등이 있다.

 

 

 

 

아기동물원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보리고개로 166

 

강화 체험 아기동물원은 총 518마리의 동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한다. 동물을 직접 만져보고 먹이를 주며 관찰하는 시간을 통해 생명에 대한 존엄성, 정서적인안정과 동물에 대한 사랑을 배우는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모두에게 몸과 마음의 여유를 제공함과 동시에 동물과 자연보존의 의미를 갖는 시간을 제공한다.

 

 

 

 

 

포내어촌체험마을

 

인천광역시 중구 대무의로 301번길 25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중 5번째 관광명소

 

산과 바다가 함께하는 힐링 어촌인 포내어촌에 위치한 포내어촌체험마을은 서울 등 수도권에서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와 공항 철도를 이용하여 1시간 내외로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아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그물을 미리 설치해놓고 밀물을 따라 들어온 물고기를 잡는 건강망 체험, 부드러운 갯벌에서 바지락, 동죽, 모시조개 등을 잡을 수 있다. 조개껍데기를 이용해 화분과 액자를 만들어 손수 만든 기념품을 가져 갈 수 있는 공예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재미난 박물관

 

인천 중구 인중로 190

 

재미난박물관은 과학에 대한 열정과 아이들의 사랑과 아이들이 무엇을 원하고 있나 생각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세심하게 제품 구성을 하였다.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해주고 자연에 질문을 던지도록 유도하기 위해선 아이들이 과학전시물을 쉽게 접할 수 있어야 한다. 신나게 놀면서 배우는 재미있는 물건과 번쩍이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과학완구들을 체험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준다. 재미난박물관을 다녀감으로 과학, 수학, 물리를 눌면서 다잡으며 외우지 않고 체험으로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센트럴파크 해수족욕탕

 

부모님 모시고 가면 좋은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센트럴파크 해수족욕탕은 센트럴파크 내에 마련되어 있는 시설로서 약간은 뜨거운 물에 족욕을 하여 피로를 풀어준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해수족욕은 소염과 살균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도와 머리를 맑게 하여 두통과 불면증 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색이 좋아지고 면역기능 향상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며 발에 노폐물이 잘 제거 되어 피부가 매끄럽고 촉촉하게 된다. 동절기에는 운영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달빛동화마을

 

이 마을 젊은이들이 어려운 농촌을 지켜내기 위하여 달과 물, 역사의 전설을 주제로 이 마을의 이름을 '달빛동화마을'이라고 지었다. 충효와 교육의 고장인 이 곳은 조선시대 암행어사 이건창의 출신지이며, 자기 자신의 주관을 학문으로 하는 양명학 정제두 선생이 이 마을에서 강화학파를 만들었다. 또한 잠숙, 의숙 등 조선시대 신 교육이 이곳에서 출발 하였고, 독립운동가 이동휘가 설립한 양도초등학교가 일정시대와 한국전쟁 등 국난의 시련을 겪고 100년 역사를 꿋꿋이 자랑하고 있다.

 

 

 

 

연안부두 유람선

 

2015년 9월 도입한 선박으로 얼굴은 호랑이 모습을 몸은 물고기 모습을 하였으며 전체는 범고래 모습이다. 유람선 안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구비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유람선 안에서 보는 탁트인 바다의 모습과 시원한 바닷바람은 잊지못할 여행이 될 것이다.

 

1년 365일 상시운항 단, 기상악화시와 긴급선박수리, 최소인원(20명) 이하일시 결항 선박탑승시 신분증 필요

 

 

애완동물은 전용캐리어 이용

 

 

 

 

전등사 템플스테이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으로 추천하는 전등사는 한국 불교 전래초기에 세워진 이래 현존하는 최고의 도량임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점등사에서 하루를 보내는 템플스테이는 산사의 아늑함과 여유로움 속에 잠시 일상의 집착에서 벗어나 자연과 하나되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불어 넣는 불교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밤이 되면 찾아오는 맑은 공기와 물소리, 연등의 불빛은 평화롭고 아름답니다.

 

 

이상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분들과 멋진 곳에서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