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로 세금 쉽게 알아보기

 

전국에 집값이 너무 올라서 내 집 마련하기가 녹녹하지 않습니다.

 

물가는 고공행진인데 변하지 않는 건 금리와 "내월급뿐이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살기가 빠듯합니다

 

저도 다른 분들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박봉의 월급으로 적게는 몇 년에서 몇십 년은 안 쓰고 안 먹고 모아야 집 한 채 소유할 수 있는 게 현실입니다.

 

 

 

 

평생 전셋집에서 생을 마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나마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은행 대출로 집을 마련하시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공인중계사에서는 취득세 & 등록세를 직접 처리하지 않고 제3자에게 맡겨버립니다.

 

저의 어머니도 몇십년을 고생하셔서 최근에 지은 지 10년이 넘은 아파트를 구입하셨는데요. 부동산에서 사람 한 명을 불렀더군요.

 

제 생각으로는 회계사 사무실에서 나온 것 같았습니다.

 

며칠 뒤 취득세와 등록세가 무려 180만원 이랍니다??

 

뭘 알아야 따지든, 깎아달라고 할 텐데 아무것도 몰라서 막막했습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은 저같이 무지해서 당하지 마시고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로 꼼꼼히 체크하셔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등록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취득세와 등록세 쉽게 계산하시기 위해서 제가 사용할곳은 부동산 114 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전체메뉴를 누르면 하단에 부동산 상담, 부동산 계산기, 분양알리미, 시세알리미, 솔루션랩스, 솔루션 K-At;as, 중개사무소 찾기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우리는 계산기가 필요하므로 부동산계산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양도소득세, 취득세, 중계보수, 매수총비용이 보입니다. 저는 취득세를 조회해 보겠습니다.

 

 

 

전라남도 광주 동구 학동에 있는 무등파크 30평으로 취득세 조회화면입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기준 시세를 통해서 취득가액이 화면에 출력되고. 전용면적도 자동으로 표시 됩니다.

취득방법에는 매매/교환, 신축, 상여, 증여로 자신에게 맞은 것을 체크 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산결과 취득세가 1.175.000원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취득세뿐만 아니라 지방교육세와 총 납부할 세금까지 바로 출력이 되었습니다. 정말 자세하고 정확하게 결과가 나와서 사기당하거나 덤탱이 쓸 염려가 없겠습니다.

이상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포스팅 마칩니다.

마음에 맞은 집 구입하셔서 가족들과 건강하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