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양림에서 캠핑과 산림욕 하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으로 수령 10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430ha에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고, 고려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데 주로 사용하였으나 도남벌이 심해지자 고려때부터 왕실에서 특별 관리하였으며, 1965년도부터 충청남도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은 안면소재지를 지나 안면대교에서 고남, 영목항 방향 15km 지역에 있으며 꽃지사거리에서 고남, 영목항쪽으로 직진하면 송림사이로 오른쪽에 연두색 수목원의 휀스가 보이고 왼편에는 휴양림 매표소와 주차장이 보이는데 도로가 휘는 구간이고 직진 차량의 과속이 있어 좌회전 진입시 직진차량이 없는지 살펴보고 조심해 들어와야 됩니다.

 

 

 

자연휴양림으로 들어서는 순간 시원스레 쭉쭉 뻗어오른 소나무들에서 뿜어 나오는 솔향기에 정신은 곧 맑아지며, 보도블럭을 깐 길 안쪽으로 들어서면 산림전시관이 보입니다. 산림전시관에는 목재 생산 과정과 목재의 용도, 산림의 효용가치 등을 일목요연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해 놓았습니다. 전시관 오른쪽으로 난 길을 따라 작은 고개를 넘어서면 이윽고 숲속의 집이 전개되고, 산자락에 일렬로 배치한 숲속의 집18동, 산림휴양관 1동(4실)이 있으며 가스렌인지, 취사용품, 샤워시설 등이 설치되어 있으나 개인세면도구는 준비해야합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풍경

 

안면도 휴양림 이용안내

관람시간

하절기(3~10월) : 09:00~18:00

동절기(11~2월) : 09:00~17:00

입장시간 : 폐장 1시간 전까지 입장가능

 

숲속의집 이용

숙박일 오후2시~익일 11:00(숙박일 22시까지 반드시 입실하여야 합니다)

 

 

준비할 물품

모기향, 비상약품, 세면도구(수건,칫솔,치약,샴푸 등) 기타 개인 비품은 이용자께서 준비하셔야해요

 

휴양림 입장료

※ 숲속의집 사용자는 입장료와 주차료가 무료에요.

 

 

주차장

 

 

 

 

 

 ※ 숲속의 집 예약은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매월 1일 오후 1시에 다음달 사용분 예약이 가능합니다.

 

 

 

 

 

 

 

 

안면도 휴양림 찾아가는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