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가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은 1998년 전라선 직선화로 폐선이 된 17.9km 구간 중 섬진강기차마을을 따라가는 13.2km와 구 곡성역, 철도시설을 관광자원으로 재활용하여 옛 기차에 대한 추억과 향수, 그리움을 컨셉으로 탄생하였습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진강과 보성강, 증기기관차의 추억이 살아 숨쉬고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건강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곳으로 알려져 외국 단체관광객이 꼭 둘러보는 관광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운행구간은 편도 10km(왕복 운행시 20km)로 소요시간은 편도 30분, 기본정차 30분, 돌아오는 편도 30분 소요되어 총 1시간 30분입니다. 운행속도는 30~40km로 적당하며 승차인원은 369명(좌석 189명, 입석150명)입니다.

 

 

 

 

증기기관차 타고 힐링

 

 

 

 

운행시간표 확인하세요.

 

 

 

이용가격

 

 

 

 

곡성 기차마을 이용팁

 

 

증기기관열차는 좌석 190석, 입석 150석으로 제한인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평일에는 소풍과 수학여행, 주말에는 가족단위의 관광객분들께서 많이 방문하고 있어, 인터넷 예약없이 방문하시면 좌석 또는 입석까지 매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시면 편하게 이용가능해요.

 

가정역은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출발한 증기기관열차가 도착하는 역으로 섬진강변을 따라 자전거 전용 도로를 이용하여 자전거 하이킹을 하실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레프팅과 서바이벌 게임도 하실 수 있어요. 섬진강에 서식하는 다슬기채집도 가능하며, 낮은 물가에서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섬진강 레일바이크

 

 

 

 

순환형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운행구간 : 구 곡성역 500m(공원 내 한바퀴 순환)

현장에서 석착순으로 이용(5~7분 정도 소요)

 

 

 

관광안내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