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주머니 사정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실 저도 형편이 아주 안 좋습니다. 그래도 아이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은 여느 부모님과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은 돈 안 들이고도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고 다양한 동물과 놀이기구, 식물을 볼 수 있는 서울 어린이 대공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이용안내

 

공원이용시간

연중무휴

오전5~오후10 (05:00~22:00)

 

정문, 후문, 구의문, 능동문 개방시간

(05:00~22:00)

 

※ 동물원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합니다.

단, 방역상황, 날씨 등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어요. 

 

 

※ 서울 어린이대공원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주차요금 있습니다.  

1회 5분이며,

승용차  150원

중형차 300원

대형차 450원

 

 

주차장 이용팁 알려드릴게요. 

장애인, 국가유공상이자, 고엽제휴유증환자, 의상자 분들은

주차요금 80% 감면 받을 수 있고요. 

경차는 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주차장 4개소(정문, 서울상상나라지하주차장, 후문, 구의문)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지하철로 이동하실 분들은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5호선 아차산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스로 가는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서울어린이대공원은 넓은 공간 속에 동물원, 식물원, 놀이동산 및 다양한 공연시설과 체험공간이 가득한 어린이 가족테마공원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을 방문하시고 소중한 체험 후기를 남겨주셨는데요. 몇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기랑 함께 갈만한  곳 찾아**

영유아를 데리고 서울한복판에서 돈 안 들이고 놀 수 있는 최고의 장소, 다만 성수기에는 10시 이후에는 주차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넉넉히 9~10시 사이에 오면 어느 주차장이든 좋은 자리에 가능하다. 동물원 포함 웬만한 시설은 10시 오픈이라서 10시 근처에 차가 항상 많다. 어린이대공원은 대규모 놀이터, 공원, 동물원, 놀이공원 이렇게 크게 4가지로 분류되는 것 같다. 이 네 군대 모두 놀려면 하루종일 있으면 가능하겠지만 그럼 부모가 탈진하기 때문에 보통 1~2정도 테마만 계획하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봄엔 공원 주변으로 벚꽃이 이쁘고 여름엔 공원 주변으로 텐트가 쳐지기 때문에 가볍게 캠핑하실 분들은 좋다. 놀이공원은 한번쯤 가볼만 하지만 롯데월드 클라스를 생각하고 오면 절대 안된다. 

 

 

 

 

 

엄지척**

어린이대공원~딸아이가 소풍으로 갔다왔었는데 다시 가고싶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부모인 저희도 어릴때만 가서 기억도 안날만큼 많이 좋아진 것 같았답니다. 후문주차장으로가서 바로 주차하고 편하게 들어갔고 놀이기구쪽이 가까이 있어 놀이기구먼저 신나게 탔고요. 인터넷예매해서 저렴하게 빅5로 잘 타고 조금 걸어서 동물원 구경도하고(생각보다 관찰할 수 있는 동물들이 정말 많았어요) 열매동물, 식물원도 보고 중간으로 빠져서 바다동물도 구경했답니다. 날이 쌀쌀해 저희는 돗자리나 캠핑의자는 차에 두고 왔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돗자리도 깔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시더라고요~먹거리도 놀이동산과 식물원 앞쪽에 있는데 가격대비 양이나 맛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싸가셔도 좋아요~그래도 주말에 잘 놀다갑니다.

 

 

엄청 많은 분들이 좋은 후기를 남겨주셨는데,

그중에서 정보가 될 만한 두분 소개해드렸습니다.

소중한 후기 너무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