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산은 다양한 여행명소와 먹거리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은 곳인데요. 오늘은 군산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꼭 가보아야 할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곳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군산 여행지는 제 생각과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군산 관광명소 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10곳을 선정해서 소해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경암동 철길마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과 추억이 생가나는 군산 경암 철길마을은 페이퍼 코리아 공장과 군산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2.5km로 철로 주변의 마을을 총괄하여 붙인 이름입니다. 마을이 위치한 행정 구역 명칭에 따라 철로 주변에 형성된 마을을 경암동 철길 마을이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1944년 일제 강점기 개설된 철도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 살기 시작하면서 동네를 이루었고 1970년대 들어 본격적으로 마을이 형성되었습니다. 현재 경암동 철길 마을에 모여있는 집은 오십여 채 정도이며, 철도는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철로 주변에는 집보다 가게와 상점이 더 많이 모여있습니다. 교복과 교련복 대여, 군것질거리, 기념품 샵 등이 보이고, 오징어 게임의 열풍으로 달고나 파는 곳이 부쩍 보이고 있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 이용정보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경촌4길(경암동)

주차장

경암동 철길마을 주변에는 주차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건너편에 이마트 군산점이 있으며

넓은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을 방문한다면 여기에 주차하면 됩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초원사진관

세월이 흘러도 가슴이 아련해지는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는 한석규 배우와 심은하 주연으로 대사 보다는 표정과 복선으로 명연기를 보여 주었는데요.  바로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가 군산에 있는 초원사진관입니다. 아버지를 모시며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진사 정원(한석규)과 어느 날 그의 앞에 나타난 주차단속요원 다림(심은하)의 못다 한 사람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영화의 대부분은 월명동 초원사진관에서 촬영됐습니다. 영화 제작 당시 제작진은 세트 촬영을 하지 않기로 하고 전국 사진관을 찾았지만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잠시 쉬러 들어간 카페 창밖으로 여름날의 나무 그림자가 드리워진 차고를 발견하고 주민에게 허락을 받아 사진관으로 개조했습니다. '초원사진관'이란 이름은 주면 배우인 한석규 씨가 지은 것인데, 그가 어릴 적에 살던 동네 사진관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촬영이 끝난 뒤 초원사진관은 주인과의 약속대로 철거됐습니다. 이후 군산시가 다시 복원해 군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초원사진관에는 영화 속에 등장했던 사진기와 선풍기, 앨범 등이 고스란히 전시돼 있으며, 관리인들은 관광객들이 찍은 사진을 직접 이메일로 보내주고 있습니다. 

 

 

초원사진관 이용정보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2길 12-1

 

주차장

초원사진관 금방에는 음식점들이 많고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금동동신아파트'바로 옆에 주차를 하시고 3분 정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그래도~!!

나는 꼭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한다는 분들은

초원사진관에서 도보 4분 거리인 '해산동 주민센터 뒤편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공영 주차장/전북 군산시 금동)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은파호수공원

현지인이 알려준 군산 리얼 명소 은파호수공원(은파국민관광지)은 군산 시내에 인접한 낮은 구릉의 울창한 수림과 김정호의 대동여지도에도 표시되어 있는 역사 깊은 미제 저수지를 중심으로 무려 70여만평에 이르는 광활한 지역 내에 조성한 국민 관광지로서, 넓고 잔잔한 호수는 전국체전 때 조정경기장으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보트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군산 옥구 출신 독립유공자 충혼탑이 세워진 2만 3천여평 규모의 만남의 광장에 느티나무 1백여주를 심어 국민관광지로서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은파관광지 주변에는 군산 근해에서 잡은 싱싱한 생선 회집이 많습니다. 또한 봄에는 벚꽃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은파호수공원 위치 : 전북 군산시 은파순환길 9(나운동)

 

 공영주차장

전라북도 군산시 나운동 1223-4

네비로 "은파호수공원 주차장"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동국사

동국사는 1909년 일본 승려 선응불관 스님에 의해 창건되어 일제 강점기 36년을 일인 승려들에 의해 운영되다가 1945년 8월 15일 해방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품으로 돌아온 뼈아픈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사찰입니다. 그리하여 대한제국과 일제 강점기 시대를 거쳐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남겨진 유일의 일본식 사찰로 대웅전과 요사채가 실내 복도로 이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화려한 단청이 있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아무런 장식이 없는 처마와 대웅전은 2003년 7월에 국가지정 등록 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동국사의 본래 이름은 금강선사였습니다. 금강선사는 1909년 일본 승려 내전불관이 군산에 포교소를 개설하면서 창건한 조동종 사찰입니다. 

 

 

동국사 이용정보

위치 : 전북 군산시 동국사길 16 동국사

주차가능

(입구에 유료주차장 30분/1000원)

입장료는 없어요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선유도해수욕장

신선이 노닌다는 군산명소인 선유도해수욕장은 천연 해안사구 해수욕장으로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아름다운 백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어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 불립니다. 선유도해수욕장은 100여미터를 들어가도 수심이 허리까지 밖에 차지 않고 높은 파도가 없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규모가 제법 크고, 인기 있는 해수욕장이라서 여름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백사장에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며 해수욕장 한쪽에는 짚라인도 있습니다. 

 

 

선유도해수욕장 이용정보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주차장 

선유도해수욕장 인근에 '선유도 공영주차장'이 아주 넓게 마련되어 있고

주변에 편의시설이 많습니다. 

주차비는 최초 30/1.000원, 이후 10분당 300원의 주차요금이 있습니다. 

참고로 선유도 내 상가에서 1만원 이상 구입 영수증이 있다면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월명공원

군산 걷기 좋은 곳으로 알려진 월명공원은 군산의 명소로 60~70년데에는 최고의 수학여행 코스였습니다. 총 면적이 77만 평이나 되고, 산책로의 길이도 12km나 되는 거대한 공원입니다. 군산의 상징이자 월명공원의 상징인 수사탑에 오르면 군산 앞바다와 금강하굿둑, 그리고 군산시가지와 장향제련소 등의 주변 전경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 정상에는 전망대와 바다조각공원, 수시탑, 삼일운동기념비, 개항35주년 기념탑, 생각하는 시민상, 채만식 문인비가 있습니다. 공원 안은 조경이 잘되어 있으며, 수령 30년 이상의 등나무와 벚나무가 우거져 경관이 수려합니다. 매년 4월에는 전국 규모의 벚꽃사진 촬영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공원이지만 특히 봄, 벚꽃이 만개했을 때의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월명공원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월명공원1길 26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신흥동일본식가옥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은 군산의 대표적인 근대기 주택으로 건축물의 규모가 크고 원형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일본식 주택의 특성이 잘 나타나는 건축물로 일제 강점기 군산에 거주하였던 일본 상류층 주택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 촬영지로도 인기가 좋은 이곳은 '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 타짜 등 많은 한국 영화와 드라마가 이 주택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군산 신흥동 일본식가옥

(히로쓰 가옥)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1길 17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몽돌해수욕장

 

군산 몽돌해수욕장은 선유도 남악마을 뒤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해변의 전체 길이는 100m 남짓이며 모래대신 파도에 풍화된 동그랗고 부드러운 모양의 자갈이 해변 바닥에 깔려있어 몽돌해수욕장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돌멩이 크기는 제각각이지만 모가 나지 않고 동글동글해 맨발로 걸어도 상처가 나지 않습니다. 또, 파도가 칠 때마다 몽돌들이 부딪치며 내는 소리가 아름답고 인상적인 해변입니다. 자연환경이 수려해서 사진 찍는 명소로 알려져 있고 몽돌해변 정면에 위치한 방축도를 바라보며 바닷가를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가볍게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는 여행 명소입니다. 참고로 몽돌이 예쁘다고 외부로 가져가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몽동해수욕장/몽돌해변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1길 238-7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오성산

뷰가 아름다운 드라이브 데이트 장소로 알려진 오성산은 성산면 여방리와 둔덕리에 걸쳐져 있는 산으로, 군산 하굿둑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군산 시내에서는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지만, 차로 이동하면 그리 멀지않아 인접성이 좋은 편입니다. 7세기 나당 연합군을 이끌고 백제의 도읍지 사비성 가는 길을 묻던 당나라 소정방 부대에 '나라를 망하게 하러 가는 오랑캐에게 길을 알려줄수 없다'라고 대답하고 그 자리에서 목이 베인 5명의 노인의 충절을 기리는 오성인 대제가 매년 10월 초에 오성산 정상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오성산은 높지는 않지만, 정상에 오르면 사방이 트여있어 서해 바다와 철새전망대, 금강하굿둑, 나포 십자들이 한눈에 들어와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해넘이 관광 명소입니다. 

 

오성선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성산면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금강습지생태공원

가족들과 봄 소풍가기 좋은 금강습지생태공원은 군산시가 금강호 관광지 조성계획의 목적으로 금강 수변을 끼고 조성한 넓은 공원입니다. 공원은 갈대숲 산책로와 생태연못을 건너다닐 수 있는 관람 덱, 수변 철새 탐방로 등을 갖추었으며, 공원 내의 작은 동산 정상에는 시원한 금강을 바라볼 수 있도록 정자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공원입구에서는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하니 하이킹을 해도 좋습니다. 한가운데에 자리한 철새 전망대는 공원의 상징이나 다름없습니다. 국내에서 철새 탐조 명당으로 손꼽히며, 11월이면 금강의 수면을 붉게 물들이는 노을을 배경으로 수백만 마리의 가창오리 군무가 펼쳐지는 장관을 목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야외에도 큰고니, 개리, 저어새, 노랑부리저어새, 청둥오리, 흰뺨검둥오리, 쇠기러기, 재갈매기 등 다양한 철새를 억새, 갈대와 함께 구경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금강습지생태공원 위치 : 전북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181-1

 

 

여기까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추천을 마칠까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곳 외에도 군산에는 많은 여행 명소가 있으니 다양한 여행명소를 찾고 싶은 분들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 관광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