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대전 여행을 떠나신다면 꼭 가봐야 할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대전 여행 지역은 한국관광공사, 대전 관광에서 제공하는 대전 관광명소중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는 10곳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1, 대전 대동하늘공원

(대전광역시 동구 동대전로 110번길182,대동)

 

대전에서 웬만한 곳을 다 둘러봤다면 작고 알찬 여행지를 찾는다면, 동구 대동의 하늘공원을 추천합니다. 대전역에서 멀지 않은 대동하늘공원은 낮에는 알록달록한 벽화를 구경하고, 밤에는 반짝이는 풍차와 대전 시내 야경에 빠지는 감성 충만한 여행지입니다. 대전 시민도 알음알음 찾아올 정도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요즘 일몰과 야경 명소로 입소문을 타면서 찾는 발걸음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동하늘공원이 자리한 동구 대동에는 한국전쟁 때 피란민이 모여 살던 달동네가 있습니다. 비탈진 마을의 좁은 골목을 따라 오래된 집이 성냥갑처럼 다닥다닥 붙어 있어 어렵던 시절을 떠올리게 합니다. 달동네 하면 왠지 어둡고 무거운 느낌이지만, 이곳은 오히려 밝고 화사한 분위기입니다. 동네 담벼락에 그려진 예쁜 벽화 덕분에 발걸음을 옮길 때마다 마음까지 환해지는 곳입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2,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무수천하마을

(대전 중구 운남로37번길 66, 무수동)

 

 

아이들과 대전 가볼만한곳인 무수천하마을은 하늘 아래 근심 없는 마을이라는 뜻입니다. 2006년 농촌전통테마파크로 지덩된 무수천하마을은 대도시 근교에서는 드물게 역사와 전통문화 그리고 농촌다움을 함께 보전하고 있는 곳입니다. 부추와 콩 등 농산물을 재배하고 있어 계절별 농사체험이 가능하며, 다양한 전통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을 말려 장식해보는 꽃누름이 압화, 천연 염색등의 공예체험과 마을 주위에 생물을 통한 생태체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대전 오월드

(대전광역시 중구 사정공원로 70,사정동)

 

대전에도 큰 놀이동산이 있는데요. 바로 오월드입니다. 오월드는 크게 각종 꽃을 볼수 있는 플라워랜드와 동물원인 주랜드, 각종 놀이기구가 위치한 조이랜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공간으로는 아메리카검정곰, 사자, 벵갈호랑이, 코끼리, 기린, 얼룩말, 타조 등 130종 600여 수의 동물을 전시하고 있는 동물 전시공간, 자이언트드롭, 수퍼바이킹 등 놀이기구 17개 기종이 설치되어 있는 놀이시설 공간, 사계절 썰매장 등이 있습니다.  또한 플라워랜드에는 100종 15만 그루의 나무와 85종 20만 본의 사계절 꽃이 20개의 테마별로 조성돼 1년 내내 수목과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차안에서 동물을 볼수 있어요.

 

 

 

 

4, 유성 족욕체험장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돈이 없어도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유성 족욕체험장은 대전 유성온천지구 내 위치하며 섭씨 40도의 천연 온천수가 공급되는 노천족욕장입니다. 규모가 상당히 큰데요. 4개의 족욕장에서 동시에 200명이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족욕체험장은 대전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온천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전 유성구에서 수질 관리와 청결에 신경을 써 마음 놓고 족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족욕을 하기 전에 발을 깨끗이 씻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발과 다리를 뜨거운 물에 담그는 족욕은 혈액순환에 좋고, 스트레스와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목욕법입니다. 

 

주머니 사정이 안 좋을때 딱 좋은 데이트 코스

 

 

5,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장태산 자연휴양림

  (대전광역시 서구 장안로 461)

 

가슴이 답답할때 가기 좋은 장태산 휴양림은 그림 같은 호수, 기암괴석 등 주변 경관이 절경이며 질서 있게 조성된 나무들이 많고 길 또한 잘 다음어져 있어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장태산은 대전의 서남쪽에 자리 잡고 있는데, 형제바위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붉은 낙조는 산아래 용태울 지수지와 어우러져 가히 형용할 수 없는 장관을 이루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6,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대청호

(대전광역시 동구/충청북도 문의면)

 

대청호는 대전광역시와 충청북도 청주시·옥천군·보은군에 걸쳐 있는 인공호수입니다. 호수 위로 해발고도 200~300m의 야산과 수목이 펼쳐져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철새와 텃새가 많이 날아들어 여름에는 상류에서 백로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주변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1998년에 개관한 물홍보관은 입체 영상관과 수족관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변에 금강유원지, 장계관광지, 문의문화재단지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이 가능한 곳입니다. 찾아가려면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신탄진 인터체인지로 나와 신탄진 4거리에서 대청댐 방면으로 가면 됩니다. 호수를 한 바퀴 돌아보려면 승용차로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너무 멋진 곳이네요

 

 

 

7, 보문산 행복 숲 둘레길

(대전광역시 중구 대사동 197-208)

 

중구는 대전광역시의 심장부로 보문산, 방화산 등이 있습니다. 보문산은 대전광역시 중심부 남쪽에 솟은 산으로, 보물이 묻혀 있다 하여  '보물산'이라 불리었다가 보문산이 되었다고 하며, 시민으로부터 사랑을 많이 맏고 있는 대전의 대표적인 공원입니다. 보문산은 약수터가 많고 봄에는 진달래와 벚꽃이 피며, 가을에는 그간 단풍림 조성으로 고운 단풍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보문산성과 보문사지, 야외음악당, 전망대, 유희시설, 케이블카가 있고 시루봉길 등 10여 개의 등산로가 있어 운동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보문산)

 

 

 

8,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화폐박물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80-67)

 

유성구에 소재한 화폐박물관은 한국조폐공사가 한국 및 해외 화폐와 유가증권류를 포함한 역사적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 전시하여 국민들에게 화폐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화폐문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하였습니다. 전시공간은 제1전시실(주화역사관), 제2전시실(지폐역사관), 3전시실(위조방지홍보관), 4전시실(특수제품관), 특별전시실 등으로 나뉩니다. 주화역사관은 인간이 자급자족하던 시대의 물품화폐부터 기원전 금속화폐인 중국의 도전, 포전, 어전, 반냥화와 현존하는 최초의 주화로 알려진 고려시대의 건원중보와 조선시대의 대표적 주화인 상평통보 주조광경이 사실적으로 연출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체험학습 장소로도 훌륭합니다.

 

 

 

9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대전 아쿠아리움

(대전 중구 보문산공원로 469)

 

대전아쿠아리움은 전쟁에 대비해 지하방공호로 활용됐던 대전 도심의 천연동굴을 변화시킨 수족관으로 국내 최초이자 최대인 담수어 아쿠아리움입니다. 다른 나라의 다양한 담수어류를 국가별로 만나볼 수 있고, 테마별로 재미있게 꾸며진 어류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세계적인 멸종위기 동물을 보존 전시해 생태계 교육까지 함꼐 이루어져 교육적 가치가 있므며, 국내에서 보기 힘든 희귀동물을 가까이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먹이도 줄 수 있는 체험활동의 장입니다. 

 

물고기도 보고 호랑이도 볼수 있는 대전 아쿠아리움

 

 

 

10,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국립중앙과학관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1, 구성동)

 

자연과 인간의 조화'라는 주제 아래 5만여평의 대지위에 건립된 국립 중앙과학관은 산업기술, 자연사, 과학기술사 등에 관한 자료의 수집, 연구 및 전시를 통해 과학기술과 지식을 보급하고, 생활의 과학화를 도모하여 과학기술을 통한 선진화라는 목표를 실현하고나 지난 1990년 10월 9일 개관하였습니다. 야외전시장에는 비행기, 프로펠러, 에어보트 등의 대형전시물을 전시하고 휴식공간을 설치하였으며, 특별전시관에는 전국과학전람회 및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품을 정기 전시하고 과학관 소장 전시품, 희귀 소장품, 각종 단체 특별전을 열고 있습니다. 

 

 

이상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곳 추천을 마칠까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곳 외에도 대전에는 많은 여행 명소가 있으니 다양한 여행명소를 알고 싶은 분들은 대전 관광,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 관광지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활기차고 건강한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