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입장료, 관람시간, 선착장 안내

 

외도는 경상남도 거제시의 해금강을 따라 약 4km 남동쪽에 위치한 거제도 주변의 섬이다. 1971년에 당시 통영군 용남면과 거제군 사드연 사이의 견내량해를 잇는 거제대교가 세워졌다. 이 교량의 등장으로 인해 거제도는 섬 신세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인 거제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동부와 남부에 끼고 있어 사철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외도행상농원은 30년 전 한 개인이 섬을 사들여 정성을 들여 관광농원으로 꾸며, 현재는 약 4만 5천여평의 동백숲이 섬 전체를 덮고 있으며, 선샤인, 야자수, 선인장 등 아열대식물이 가득하고 은환엽유카리, 스파리티움, 마호니아 등 희귀식물이 눈길을 끈다.

 

 

 

편백나무 숲으로 만든 천국의 계단과 정상의 비너스 공원도 이채롭다. 연산홍이 만발하는 4월에는 화려한 섬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동백, 대나무, 후박나무 등 자생식물로 이루어진 숲엔 동백새, 물총새 등이 둥지를 틀고 있다. 또한,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되어 이채롭다. 전망대 휴게실에서는 해금강을 바라보며 차를 마실수 있고 악동들의 얄궃은 모습을 담은 초각공원, 야외음악당 등도 있다. 해금강과 연계하여 유람할 수 있으며, 숙박시설은 없고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스넥코너가 있다.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관람안내

 

관람시간

하절기 : 오전 8:00~오후 7:00

동절기 : 오전 8:30~오후 5:00

 

 

 

 

외도 보타니아 입장료 구분은 성인, 초등학생, 어린이, 군경(제복을 입은 사병)으로 나뉘어집니다.

 

※ 2012년부터 외도 입장권과 유람선 승선비를 통합하여 유람선 매표소에서 발권합니다.

 

 

 

 TOUR MAP

 

외도 보타니아 볼거리에는 외도광장, 선인장가든, 비너스가든, 리하우스, 벤베누토 정원, 뱀부로드, 전망카페오아름다운, 조각공원, 에덴교회, 사랑의언덕, 천국의 계단, 물의정원, 외도 역사기념관, 방파제&소망의 등대가 있습니다.

 

 

 

외도 보타니아 가는 선착장 안내

 

 

외도 보타니아 들어가는 방법은 7군데의 유람선 선착장을 이용하여야만 외도관광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