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평 얼음꽃축제 2019 입장료, 일정, 장소, 준비물 안내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영하로 떨어지면서 주변이 꽁꽁 얼었습니다. 전국에서 겨울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청평 얼음꽃축제장은 북한강 지류인 조종천 하류를 막아 얕고 넓은 유수지로, 서울 근교의  유원지로 오랜 전통을 가진 곳입니다. 봄, 여름 철이면 물살이 완만해 수영 및 보트 놀이, 겨울철이면 호명산 줄기 산자락에 얼음꽃이 피어나 연인들 및 가족이 나들이를  하며 썰매 타기, 얼음꽃 포토존을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이며 그 아래 얼음 위에서는 구멍을 뚫어 송어낚시를 하여 즉석회, 송어구이등 시식을 통한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는곳입니다. 또한 주변에 체험코스로서 중앙 내수면 연구소의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초어 등의 민물고기 양식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청평 얼음꽃축제 2019 이용안내


축제기간 : 2018년 12월22일(토)~2019년 2월 24일(일)

이용시간 : 오전8시~오후 5시까지

 

 

 

 

청평 얼음꽃축제 입장료 구분은 대인과 소인(초등학생)으로 나뉘어집니다.

※ 미취학아동은 무료입장

 

 

 

 

 

 

축제장 먹거리로는 국밥부터 바베큐, 오징어순대, 파전, 어묵  등 수십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청평 얼음꽃축제 이용팁

 

준비물

축제장은 얼음판이다 보니 굉장히 춥숩니다. 신발은 방한이 잘되는 것을 신으시고, 낚시대, 낚시의자나 돗자리, 방한복, 무릎담요, 장갑, 마스크, 귀마개, 핫팩, 보온병 등을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송어 방출 시간은 오전 8시 10시, 오후 3시 세번 풀어줍니다. 이용객이 적은 평일엔 오전 방류가 한번으로 줄어드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고기 풀어주는 시간이 잘 잡히는 시간입니다. 일반적으로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가 안 잡히는 시간대입니다.

 

※ 송어축제장은 수심이 깊고 어두워서 대부분 바닥에 바짝 누워서 잡습니다. 돗자리와 미니 담요를 가져가시면 편합니다.

 

 

 

청평얼음꽃축제 찾아가는길

 

청평 시내 길로 진입 시 교통이 매우 혼잡합니다. 붉은색 화살표 방향으로 진입하시면 편리하게 축제장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축제장내에는 넓은 주차공간으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창평버스터미널에서 행사장까지 도보로 7분/청평전철역에서 도보로 5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