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 해맞이 장소로 알려진 여수 향일암은 대웅전 앞마당에서 보는 일출이 장관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은 곳입니다. 일출을 사진으로 간직하실 분들은 서둘러서 좋은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여수에서 일출이 아름다운 곳은 일출광장 보다 향일암으로 올라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수 금오산 가파른 절벽에 위치한 향일암은 원효대사가 창건한 절로 '해를 향한 암자'라는 뜻이며 많은 관광객들과 순례자들이 방문 하고 있습니다. 향일암 가는길에는 여수 갓 김치를 바로 담아서 판매하는 식당이 있어서 바로 담은 갓 김치를 시식할 수 있습니다. 여수 향일암은 주차장이 두 곳이 있습니다. 무료주차장과 향일암 공영주차장이 있는데요. 무료 주차장은 규모가 크지 않아서 매우 협소합니다.

 

 

 

 

 

여수 금오산 향일암 입장료 구분은 대인, 군경, 청소년(중고등학생), 어린이(초등학생)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입장료 무료 대상자에는 만65세이상 경로와 국가유공자, 장애인(1인에한함), 미취학어린이가 있습니다.

 

 

 

임포주차장

여수시 돌산읍 율림리 35-42

 

 

성두마을주차장

여수시 돌산읍 금성리 449-6

 

향일암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일출광장 주차장 입니다.

※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휴일과 일요일에는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주차가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여수 향일암 찾아가는길

 

향일암은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율림리 산 7번지에 위치, 여수에서 돌산대교를 건너 17번 국도를 따라 달리다가 죽포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난 7번 국도를 따라가면 임포항에 다다른다. 그 임포항의 금오산에 자리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