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일 찌는듯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시원한 동굴로 여행하기 좋은계절이 왔습니다.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에 위치한 온달관광지는 바보온달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숨쉬는 곳입니다. 온달관광지는 소백산국립공원 및 구인사 서쪽에 위치하며 단양 시내에서 영춘, 영원방면으로 연결된 595호 지방도를 30분정도 달리면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절설이 담겨져 있는 온달관광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관광지시설에는 민속놀이장, 스포츠타운, 여관, 향토음식점, 토산품판매점, 피크닉장, 온달촌, 온달관, 전설의 집 등이 있으며 관광지 내에는 온달동굴과 온달산성이 있습니다. 드라마세트장에서는 인기리에 방영된 연개소문, 태왕사신기, 바람의 나라, 천추태후 등의 사용 의상과 소품등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온달관광지 풍경

 

 

 

 

단양 온달동굴 소개

 

온달동굴은 주굴과 지굴의 길이가 800m인 석회암 천연동굴로서 그 존재는 신증동국여지승람 제 14권 충청도 영춘현 고적도에 기록되어 있다.

 

1966년부터 학술조시가 시행되어 1975년 잠시 공개하였으나 지리적 여건으로 폐쇄되었었고, 그 이후 단양군에서 1993년 한국동굴학회 조사단에 개발 타당성조사 용역을 실시한 후 온달동굴 개발사업을 착수하여 1997년 10월에 사업을 완료하였다.

 

현재 관광객들에게 공개 관람을 하고 있으며, 천연기념물 제261호로 지정 보존되고 있다.

 

온달동굴의 특징은 석회암층 담백색 종유석과 석순등이 잘 발달되어 내부 비경이 웅장하고 동굴의 진입로가 수평을 이루고 있다.

 

동굴의 총 길이는 800m로 주선과 지선을 이루고 1,2.3층으로 구분되어 아기자기한 석순이 많고 동굴 내부의 지하수량이 풍부하여 현재까지도 생성물이 자라고 있으며 노래기, 지네, 곤충, 포유류등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온달 드라마세트장

 

드라마세트장 내에는 드라마 촬영 당시 사용되었던 의상과 각종 소품들이 전시되어져 있으며, 드라마 속 등장인물을 모형으로 제작하여 함께 사진 촬영도 가능하도록 조성되어 있다. 또한 세트장 내에 온달동굴,테마공원,온달산성,온달관 등 다양한 볼거리는 찾는 이들의 즐거움을 더해 준다.

 

 

 

 

입장료 안내

 

입장료 구분은 어른,청소년,어린이,경로 그리고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주차 : 소형 및 대형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