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어청도는 물의 맑기가 거울과 같다하여 어청도라 불리우는데요. 전라북도의 가장 서쪽에 위치한 섬으로 군산에서 약 70km떨어져 있고, 군산항에서 배를 타고 2시간 30분 소요됩니다. 어청도항은 U자형으로 움푹 들어가 잇어 태풍 때 선박들의 피난처 역활을 합니다. 어청도 등대는 일제가 1912년에 축조하고 방파제를 만들어 항구시설을 갖추었습니다. 군산항을 오가는 고기잡이배 뿐 아니라 서해안의 남북항로를 지나는 모든 선박들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되며 높이는 15.7m이지만 해발 고도 61m에 위치 하여 등대 불빛이 무려 37km 사방으로 퍼져 나간다고 합니다. 둥근 콘크리트로 된 등대는 처음의 구조와 상태를 거의 유지  하고 있는데요. 출입문 위를 맞배지붕모양으로 장식하고 한옥의 서까래를 재구성한 조망대와 꼭대기의 빨간 등대도 아름답지만 주변의 해송이며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군산 어청도 배시간 및 배요금, 가는길, 민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어청도리

군산 → 어청도 소요시간 : 2시간 30분

배편 : 매일 1회 운항(변경될 수 있음)

 

 

 

군산에서 어청도 가는 배편과 배시간은 일정하지 않습니다.  배시간 확인은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후 상단에 보이는 시간표/요금조회를 누릅니다.

 

 

 

항로검색과 운항일자가 보이시면 항로검색으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목적지 리스트에서 군산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출발지에서 군산을 체크하시고 목적지에는 어청도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항로에 출발지 군산, 도착지 어청도가 표시되며, 운항일자를 선택하시고 조회하기를 누룹니다.

 

그 결과로 선박명 뉴어청훼리호로 출발시간은 09:30분, 소요시간은 2시간 40분으로 확인이 되고있습니다.

군산 어청도 배요금은 대인 24.500, 중고생 22.000, 경로 19.900으로 익일발권 가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8년 08월 30일 기준 군산에서 어청도 가는 배시간은 오전 09:00(1회운항)입니다.

 

 

 

민박(숙소) 참고하세요

 

댓글